Equity, Equality, Humanity

꿈은 그저 이웃을 사랑하고 이웃의 어려움을 아타까워하는 사람들이 모여 시작하였고  2018년 ‘비영리단체 꿈’이 출범합니다

꿈의 시작

2016년 11월 아프리카를 이해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프리카의 빈곤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돕기위해 그냥 모였습니다.
2016.12. 우간다,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사업을 지원하고 eSwatini(구 스와질랜드) 청소년대상 음악교육에 후원(한국 초청연수 지원)도 합니다.

2017년

2017년 8월 ‘아프리카의 꿈’ 이란 문패를 달고 조금 더 구체적인 접근을 합니다.
주 1회 모여 아프리카 바로알기 공부를 합니다. 또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해 마음공부(아프리카로 떠나는 연금술사)도 월 1회 함께 합니다.
아울러 아프리카 빈곤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을 돕기위한 수익사업을 준비합니다.이를 위해 회원들이 아로마테라피 국제전문자격을 취득합니다.

2018년

2018.1. 꿈팩토리에서 천연 비누와 향초,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팔아 그 수익금을 아프리카에 보냅니다.
2018년 2월 국내 장애여성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여성장애인이 스스로 창업할 수 있도록 천연비누와 화장품 생산공정을 세분화하여 직무를 개발합니다. 장애여성이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작업환경도 갖추어 봅니다.
2018.3. 장애 청소년의 재능개발과 그림을 통한 심리상담을 위해 프로그램도 개발합니다. 함께 그리는 꿈 프로젝트의 세부 실행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꿈 그림 후원 사업 ‘ 멘토-멘티 연결모델’을 시범운영합니다.
2018.8. 사업영역의 확대와 다각화에 걸맞게 ‘비영리단체 꿈’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회원여러분과 함께하는 자리를 만듭니다.

나를 당신에게 가까이 다가가게 한 것은 내  믿음이나 신념이 아니다. 내 모습습 그대로를 긍정해주는 당신의 모습이 나 스스로를 관대하게 대하도록 만들었다 (생택쥐페리, 1900~1944).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