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꿈

장애여성 일자리 만들기 (상시사업)

여성 장애인들은 ‘장애’와 ‘여성’에 기인하는 다중의 복합적 차별로 인해 사회 전반의 사각지대에 있습니다.
‘꿈’은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천연 수제 비누 제작 공정을 세분화하여 여성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장애인분들께 인건비를 지급하고 수익금은 여성장애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과 아프리카 꿈 나눔 사업에 쓰여 집니다.

해외지원 활동(네팔 꺼이랄리)

네팔 서남쪽 꺼이랄리 중심지역입니다.

무더운 날씨와 습도 그리고 척박한 토지로 생산물이 풍족하지 못한 곳 입니다.
인도와 접경하고 있으나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낙후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의료시설은 매우 낙후되었있고 인력과 장비 또한 부족합니다. 따라서 장애를 가진 분들의 생활은 더욱 열악할 수 밖에 없습니다.
꿈은 이곳의 현황을 조사하고 지원할 방안을 마련 중입니다. (2019년 10월, 대표)

a.NAN (Premium hair salon, CAFE)

a.NAN (헤어살롱, 카페) 조상훈 대표원장께서 장애여성 바리스타 현장실습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조원장께서는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바리스타 수업을 받은 장애여성들이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장소와 전문바리스타를 지원해 주셨습니다.
손님들이 많은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a.NAN 카페 경희궁점에서 성공리에 실습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한컷…
바리스타 현장실습은 9월이후 지속하여 진행됩니다.

(주)빛과소리의 '저개발국 장애인교육지원사업' 후원약속

8월 25일, (주)빛과소리 김석원이사께서 저개발국 장애인교육지원사업 후원을 약속하였습니다. 사진은 후원물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꿈은 저개발국 장애여성과 장애청소년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프로그램을 새롭게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을 나누는 마음

사직동교회 양옥규 목사님께서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과 초코파이 情을 잘 나누었습니다.
꿈 사무실 옆 사직동교회 목사님께서 장애우들을 위해 초코파이 60개를 보내주셨습니다.
초코파이는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 전달하였고, 바리스타반, 한글반, 컴퓨터반 수강생들은 행복한 간식을 나누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7월 19일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연성훈 사업운영본부장) 과 ‘꿈’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장애여성 직업교육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장애청소년 재능계발 및 육성을 위한 협력
취약 아동 및 여성 권익보호를 위한 산림치유프로그램개발
양 기관의 사회공헌 공익사업 협업추진을 위한 협력

김민선 선생님과 함께하는 얌얌 간식​

꿈은 4월 행사로 김민선 선생님과 함께하는 얌얌 간식 타임을 했습니다.
김민선 선생님은 태권도 4단으로 운동을 아주 잘하고 공부도 잘해서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또한 한식, 양식, 중식 요리 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요가강사자격증 등 열 손가락으로는 부족한 각종 공인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능력자 김민선 선생님의 요리 실력을 발휘하여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컴퓨터 교육을 받고 계시는 수강생 분들께 BLT 샌드위치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정신장애3급으로 본인도 사회생활에 제약이 있지만 함께 나눌때 가장 행복하다고 하는 김민선 선생님은 우리 비영리단체꿈의 1호 직원입니다.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체결

4월 1일 ‘꿈’은 장애여성의 교육 및 직업훈련,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해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두 단체는 장애여성들에게 장애정도에 맞는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의 결과가 실질적으로 사회참여와 자활에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Close Menu